티스토리 뷰

초보운전자도, 장롱면허자도 필수, 면허증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자-착한운전 마일리지

 

 

"운전을 하다보면 때론 부주의로, 때론 너무 급해서, 때론 자기도 모르는 새 위반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벌점들이 쌓여 면허정지에까지 이르는 상황도 나오는데, 이럴때 벌점을 차감할 수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2013년에 시작된 제도로 1년 동안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사고가 없다면 10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마인드를 일깨우기 위해 만든 제도로 잘 활용하면 꼭 필요한 순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운전면허가 있는 모든 국민이 신청대상이며,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

 

온라인은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은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구대, 파출소, 우리은행에서도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순서

 

① 착한운전 마일리지 클릭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클릭

 

 

 

② 보안프로그램 4개 다운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간편인증 택1 인증

 

경찰청 교통민원24-간편인증 택1 화면
경찰청 교통민원24-간편인증 택1 화면

 

④ 신청 체크

 

경찰청 교통민원24-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페이지
경찰청 교통민원24-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페이지

 

더보기

서약 내용

서약 내용은 다음과 같이 간단한 2가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끝난다.

 

1) 무위반 : 서약기간 중 운전면허 취소.정지처분이나 과태료 처분받지 않을 것

2) 무사고 : 서약기간 중 사람을 상하게하는 교통사고를 내지 않을 것

 

 

서약서 신청후 1년 동안 교통법규 위반,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신청내용이 무효가 되게 되는데, 이때는 재신청하면 됩니다. 1년간 서약을 지켰다면 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되고,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해마다 서약서를 재접수 하는 방식으로 누적시키면 됩니다. 

 


 

 

3. 초보운전, 장롱면허 소지자도

 

이 제도는 신청만 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는 방식이라 특히 이제 갓 면허 따신 분들이나, 언제든 운전할 마음만 먹으면 운전할 수 있는 장롱면허 분들이라면 필히 신청해놓으시면 나중에 쓸모 있을 겁니다.  2013년 시작부터 2021년까지 2245만 8천여건이 신청되어 1532만 7천여건이 성공하였고, 이중 70,247건의 마일리지가 사용되었을 정도로 이 제도를 아는 사람들은 활발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운전자라면 당연히 안전 운전하시면서 기간이 되면 당장 활용도 가능할 것이므로 더욱 쓸모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쓴이 추천글-차량관리

 

 

 

 글쓴이 추천글-금융관리

 

 

 

 글쓴이 추천글-보험절약

 

 

 

 글쓴이 추천글-보험 마일리지 환급

 

 

 

 

4. 무조건 신청하자

 

40점 이상 벌점이면 면허정지 처분이 되는데, 마일리지 10점으로 벌점을 공제하면 39점 때까지 면허 정지 받을 일이 없고, 40점 이상 벌점이 되었다면 10일을 제한 면허 정지 처분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는 최근 무인단속 내역, 미납과태료, 범칙금 등을 조회하고 처리할 수도 있어서 알아두면 편리합니다."